2주 전에 제주여행을 가서 제주신화월드 신화관과 메리어트관을 이용했는데요.
이번 시간에는 제주신화월드 스카이풀과 워터파크 준비물, 아이들과 수영장 이용했던 후기를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.
제주신화월드 스카이풀 이용
- 수영장 입장 전 QR코드로 등록 필수 (A~D 중 이용 시간 선택)
- 실외 운영시간: 09:00~23:00 (성인 전용 19:00~)
- 50분 수영 후 10분 휴식 진행
- 36개월 미만 유아: 방수 기저귀 필수 착용
- 140cm 이하, 만 12세 이하는 구명조끼 필수 착용
스카이풀 이용 시간 A ~ D
- A time: 09:00~10:40 스카이풀 / 워터파크 (하루 전 예약 오픈)
- B time: 11:00 ~ 14:40 스카이풀 / 워터파크 (당일 10시 예약 오픈)
- C time: 15:00 ~ 18:40 스카이풀 / 워터파크 (당일 10시 예약 오픈)
- D time: 19:00 ~ 23:00 스카이풀 (성인 전용, 예약 불필요)
수건 무료 제공 / 워터파크로 반입 불가능
(신화월드 신화관 스카이풀에서는 유아, 어린이 구명조끼 무료 대여. 단, 워터파크로 갈 땐 반납해야 함.)
* 스카이풀 등록을 해야만 워터파크 입장 가능
* 스카이풀과 워터파크는 퇴실 전까지 통합으로 1일 1회 입장 가능합니다.
* 락커와 샤워실 운영이 잠정 중단되어, 객실에서 환복 후 이동해야 합니다.
* 체크아웃 후, 수영장 및 워터파크 이용 불가능
* 피트니스 센터: 24시간 운영, 객실키로 출입
* 스카이풀 파티 : 19:00 ~ 23:00
* 무한제공 Drink : 25,000원 (칵테일/와인/맥주)
(일부 객실 타입은 스카이풀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음악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음)
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이용
실내 운영시간: 10:00 ~ 20:00
실외 운영시간: 10:00 ~ 20:00
*신화월드 워터파크는 스카이풀 내부를 통해 입장 가능
*스카이풀 예약시간 이후 워터파크 이용 가능 (체크아웃 날은 제외)
*워터파크 내부에서 수건 구매 가능 (1장 4,500원)
신화월드 신화관 워터파크는 샤워실, 탈의실 운영이 잠정 중단되어 룸에서 수영복으로 환복 한 후, 객실에 비치되어 있는 가운을 걸치고 이동해야 합니다.
어린이 가운은 체크인할 때 요청하면 가져다 주더라구요.
저는 호텔 예약할 때 침대 가드만 요청했었는데, 어린이 가운도 함께 요청했으면 더 빠르게 환복이 가능했을 것 같습니다.
신화관 스카이풀, 워터파크 이동 경로
객실에서 신화관 수영장 스카이풀과 워터파크로 이동하는 경로는 내부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하기 편리했습니다.
다만 수영장과 신화스트리트로 가는 길에서 가장 먼 방을 주셔서 혼자 수영 짐을 들고 이동하느라 힘들었어요.
체크인 Tip.
신화관에서 수영장을 이용하실 분들은 특히 아이들이 있다면 체크인하실 때 이동하기 가장 편한 방으로 배정해 달라고 요청하길 추천드립니다.
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관 수영장 시간 (구명조끼, 튜브)
신화월드 스카이풀, 수영장 수심
신화월드 스카이풀 수심은 1.2m로, 키 140cm 이하의 어린이들은 구명조끼 필수 착용입니다.
스카이풀로 들어가기 전 객실 번호를 말하고 바로 뒤로 보시면 구명조끼를 대여해 주는 곳이 있는데요.
아이 몸무게에 맞는 구명조끼를 꺼내 입으시면 됩니다.
단, 워터파크로 이동할 땐 구명조끼는 반납하고 가셔야 해요.
보통 제주신화월드 신화관 수영장인 스카이풀과 워터파크를 같이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, 구명조끼를 따로 입어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했어요.
저희는 그래서 구명조끼를 아이 들 거랑 제 것을 챙겨갔더니 캐리어의 반을 차지해서 가져갈지 말지 끝까지 고민했었답니다.
구명조끼는 워터파크에서 9천 원에 대여가 가능하지만 그것도 3명, 4명이면 금액이 만만치 않죠.
그 돈으로 간식을 사 먹겠다며 챙겨갔는데, 짐은 많았지만 잘했던 것 같습니다.
워터파크에서 파도풀에 들어가려면 구명조끼는 필수로 착용해야 합니다.
제주신화월드 스카이풀 준비물
- 가운
- 아쿠아슈즈
- 방수팩
- 모자
- 물
어린이 가운도 제공해 주지만 길이가 많이 길더라고요.
키 110 정도면 바닥에 끌릴 수 있으니 집에 있는 가운이나 덮을만한 것을 가져가면 좋습니다.
아쿠아슈즈와 모자는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편리합니다. 햇빛이 뜨거운 날이면 모자도 꼭 쓰시길 바랍니다.
수영할 때 수분보충을 해주는 것도 중요한데요. 객실에 있는 물병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.
제주신화월드 신화관 워터파크 준비물
- 구명조끼
- 수건, 비치타월
- 아쿠아슈즈
- 튜브
- 방수팩
- 모자
- 물
워터파크에서는 구명조끼와 수건은 제공해 주지 않으니 가져가시길 추천드려요. 짐이 많다면 구명조끼는 9천 원에 대여가 가능합니다.
워터파크 내부와 외부 수영장을 이동할 때 아쿠아슈즈를 신으면 편합니다.
유수풀에는 아무나 사용할 수 있는 투명튜브가 비치되어 있지만, 너무 커서 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아요. 키 작은 성인에게도 버거운 튜브입니다.
어린이가 있다면 꼭 개인 튜브를 챙겨가시길 바라요.
신화월드 스카이풀은 신화관 투숙객들만 이용할 수 있고, 또 이용 시간이 나뉘어 있어 붐비지 않아 좋았습니다.
물도 깨끗했고, 워터파크 뷰를 보며 수영할 수 있어 가슴이 탁 트이는 느낌이에요.
추울 때 몸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자쿠지도 있습니다.
푸드 테이블도 많았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푸드코트는 운영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.
신화월드 신화관 스카이풀로 들어갔던 입구 쪽으로 다시 나오면 워터파크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.
내려가기 전 스카이풀에서 대여했던 구명조끼는 반납하고 내려갑니다.
스카이풀에 있다가 워터파크로 가면 넓은 수영장과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아이들은 갑자기 흥분상태가 됩니다.
유수풀이 가장 먼저 눈에 띄고, 낮은 수심으로 유아들이 좋아하는 키즈풀, 그 옆으로 가장 인기 있었던 버블팝이 있습니다.
버블팝은 물이 나오는 거대한 버블모양의 방방이 위에서 뛰어놀다가 미끄럼틀 타듯 슬라이드로 미끄러져 내려오면 물속에 첨벙.
버블팝은 키 120cm를 기준으로 나누어 10분씩 운영하고 있는데요. 해당 시간이 되면 재빠르게 줄을 서서 들어가 놉니다.
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유수풀은 잔잔하고 파도는 거의 치지 않는 상태라 스릴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시시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
그래도 유유히 흐르는 물에 몸을 맡기면 걱정이 사라집니다.
신화월드 워터파크 외부 수영장으로 나오면 파도풀과 유수풀, 어린이 물놀이터, 자쿠지, 놀이기구 등이 있습니다.
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있을 건 다 있는 느낌이랄까요.
단, 날씨가 비가 조금씩 내리는 날씨여서 너무 쌀쌀했습니다. 쌀쌀한 날씨에는 외부 수영장 물 온도도 따뜻하게 하면 좋을 텐데.
파도풀도 그렇고 유수풀도 물이 너무 차가워서 잠깐 들어갔다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.
아이들 감기 걸릴 것 같아서 금방 실내로 돌아왔는데, 추운 날씨에는 외부 수영장을 제대로 이용할 수 없어 아쉽겠더라고요.
오히려 해가 쨍쨍한 더운 날씨가 낫겠다고 느껴졌습니다.
물놀이하다가 배가 고프면 키즈풀 바로 앞에 간단한 간식을 파는 곳이 있습니다. 단, 테이블과 좌석은 없어서 앞에 조금 앉을 수 있는 공간에 아이들을 앉히고, 저는 서서 먹었습니다.
콜팝과 떡볶이, 어묵꼬치, 음료수, 아이스 아메리카노, 카페라테, 맥주 등을 팔고 있습니다.
가격은 착하지 않지만 워터파크 물가라고 생각하고 간단하게 배를 채웠습니다.
따뜻한 어묵꼬치가 맛있었습니다.
저는 짐 가방에 가운과 타월을 모두 넣어서 들고 다니느라 애먹었는데, 스카이풀 입장할 때 있는 라커에 가운과 짐을 넣어두시고, 수영에 꼭 필요한 짐만 가지고 내려가시길 추천드립니다.
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와서 스카이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타올로 물기를 닦고, 라커에서 가운을 입고 룸으로 돌아가면 됩니다.
제주신화월드 스카이풀과 워터파크 수영장 이용후기와 구명조끼, 모자, 아쿠아슈즈, 튜브 등 준비물에 대해 자세히 적어보았습니다.
신화월드 신화관 스카이풀을 이용하신다면 이용 시간을 확인하시고 먼저 QR로 예약을 하신 후 준비물을 잘 챙겨 스카이풀과 워터파크를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.
제주패스와 아르떼뮤지엄 할인 입장권, 제주 스누피 가든, 산방산 탄산온천 이용권 등 제주 인기 관광지 할인 입장권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할인받고 이용해 보세요.